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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사항

[학습법] 2024-1 사제동행 키울림(KIU-L林) 모집 안내
등록일
2024-03-07
작성자
관리자


여러분교수님과 선후배 및 친구들과 함께 하는 교수주도 학습공동체 어떠세요?

교수님과 함께 하고 싶은 학생들은 요청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?

 

*모집영역 및 모집 팀

유형

주요내용

모집팀

A

유형

대학 생활 적응

A-1.

교수와 1학년 학생들의 공통 관심사 혹은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학습활동 (과학수학기초과목사회역사문화예술언어(외국어), )

30

A-2.

직원 선생님과 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활동 지원

※ 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학습활동 진행

B

유형

연구 활동

교수와 2~5학년 학생들의 연구 능력 향상과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 (학술대회논문공모전경진대회 등)

연구와 관련 없는 단순 취업, (전공학습활동 제외

- 2개 이상의 학부(학생들로 팀을 구성 가능각 전공의 전문지식의 융합 및 창의적이고 지속 발전 가능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연구 활동(4차 산업혁명시대 직업환경문제 등)

C

유형

학업 증진

교수와 학사경고자 1명 이상 포함하여 재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전공 기초지식 향상 등 공동의 학습 주제를 선정하여 학습활동 진행

(기초지식 부족시간 관리 부족 등의 다양한 문제로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책임교수님께 도움을 받고 재학생끼리 서로 도우며 학교 적응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학습활동 진행)

유형

학습활동 촉진

교수와 함께 재학생들의 전공 관련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활동

2~5학년 학생들로 팀을 구성하여 전공 관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학습을 진행


책임교직원 1인 및 재학생 3~8 내외로 팀 구성

※ 모집 팀 미만으로 접수되어도접수된 신청서를 심사하여 선정합니다.

1명의 책임교수는 다른 영역으로 최대 2팀까지 지원 가능!

※ 참여 학생은 같은 프로그램 내 다른 영역으로 지원 불가하며개인 1~2인이 CTL 다른 학습공동체 신청은 가능 (구성원 전체 CTL 다른 학습공동체 중복 신청은 불가)

 

*대상재학생(졸업유예자&학기초과자 장학금혜택 제한휴학생 제외)

 

*신청기간: ~03. 21.()까지

*신청방법: 1. 팀 구성 -> 2. 첨부된 신청서 서식다운 및 작성 -> 3. 그룹웨어메일(성은아)접수 (교수님께서 접수!)

※ 주의! 1. 파일명프로그램명_신청자(팀명) 2. 양식에 맞게 정확히상세하게 작성 부탁드립니다!

※ 접수된 신청서를 심사하여 선정합니다.

※ 모집 종료 후오리엔테이션이 실시될 예정이오니신청 팀은 문자를 받으시면 교수님 혹은 팀원 1인은 꼭 필수 참석을 부탁드립니다^^(일정 추후 공지, 3월 마지막 주 진행 예정)

 

*운영방법대면 혹은 비대면 혼용 가능

신청서(계획서내용을 준수하여 정기적으로 학습모임 1회 2시간최소 6회 이상 운영 필수 (7~8회 이상 학습 운영 권장수업시간 외에 진행한 학습활동만 인정됩니다.

학습기간4월 01() ~ 5월 31()

주차별 학습기간

주차

기간

비고

1주차

04. 01. ~ 04. 05.

- ~ 4월 19일 기간 중 최소 2회 이상 학습 진행할 것

2주차

04. 08. ~ 04. 12.

3주차

04. 15. ~ 04. 19.

4주차

04. 22. ~ 05. 03.

- 4주차 중간고사 기간(04.22.~04.26.) 포함으로 2주 제공 → 학습활동 시, 1회 학습 요망

5주차

05. 06. ~ 05. 10.

 

6주차

05. 13. ~ 05. 17.

 

7주차

05. 20. ~ 05. 24.

 

8주차

05. 27. ~ 05. 31.

(수료기준인) 6회 활동 종료 기간

9주차

06. 03. ~ 06. 07.

결과보고서참여소감문 등 최종보고서 제출 마감 기간

※ 중간고사기간(04/22~04/26)을 유념하시어 학생들의 학업에 지장이 없도록 진행 바랍니다. -> 신청서 속 학습계획도 중간고사 학습 기간을 유의하시어 작성 바랍니다.


학습시간 1회 2시간(연속 2~3일 등 연이은 활동은 학습인정 불가)최소 6회 이상 운영 필수 (개별 학생 필수 참석 횟수 : 5회 이상 참석 시 수료)

※ 불가피한 경우 같은 주차에 다른 회차 학습 가능 -> 활동보고서에 사유를 꼭 기재 바랍니다. (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시팀 수료를 위한 9주차 1회 학습활동 인정 -> 사전 담당자와 협의 필수)


온라인 운영 도구(구글미트 등)를 활용하여 학습 진행 가능 (2시간의 학습시간이 증명되어야 함)

>> 화상채팅 진행 시, 2시간 학습시간 증명 예 학습 시간 및 일자가 보이도록 구셩원(접속자얼굴이 모두 나온 시작 사진 및 종료 사진

>> 대면학습 진행 시, 2시간 학습시간 증명 예 구성원 모두가 보이는 참석 사진 필수!

카카오톡라인 등의 모바일메신저는 2시간 학습활동 인정 불가! >> 보조도구로만 활용하여 주세요!!


활동보고서는 학습 후, 1~2주 내 LMS(온라인학습관리시스템키움보드)에 제출.(수정 사항 발생 시개별 과제 코멘트 작성-요청.)

 

*제출서류 안내

1. 필수 제출서류

신청서신청 시 제출 (서식 제공) >> 교수님 작성제출

활동보고서차시별 제출 (서식 제공) >> 교수님 작성제출

결과보고서마지막 학습 주차에 제출 (서식 제공) >> 교수님 작성제출

참여소감문참여 학생 모두 작성 (결과보고 시 제출서식 제공) >> 구성원(학생작성제출

2. 선택 제출서류 최우수&우수 도전 팀은 해당 내용 작성 및 제출

성과영상 혹은 구성원 결과PPT: 제출 (활동 종료 후기간 내에 제출) >> 구성원(학생작성제출

>> 약 3~5분 내외의 구성원이 함께 만든 성과 영상물(팀 성과 내용 혹은 팀에서 도출된 결과영상물)

>> 참여 구성원(학생)이 함께 프로그램 및 구성원 소개팀 목표학습주제학습과정학습내용학습 성과구성원 개별 소감개선점 등을 담아 만들어 제출(표지마무리목차 제외 10P 이상)

 

*수료자 혜택

구분

지원금

비고

교수

A-1, B, D 유형

책임교수 지도비

400,000

팀 수료 시 혜택 지급

교원업적평가 다음 학기 반영

유형

500,000

직원

A-2 유형

활동지원금

300,000

사전예약-카드수령


구분

장학금

팀수

비고

학생

활동우수

장학금

최우수

팀원

300,000

1

심사를 통해 선정

우수

팀원

200,000

4

완주장학금

팀원

100,000

25

★ 활동 최우수-우수에 선정된 팀은 프로그램 종료 후 진행되는 성과공유회에서 발표(5~10진행 필수!!

 

※ 완주장학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별도의 활동지원금이 없습니다팀 개별 경비 지급 대신 책임교수 지도비를 증액하였으니활동에 참고하여 주십시오.

제출된 활동보고서결과보고서참여소감문성과영상참여태도기타 등 활동 시 모든 항목이 활동 심사에 포합됩니다!

예산에 따라 책임교수 지도비 및 장학 금액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.

추후 수료 학생 및 교직원 대상 만족도 조사가 진행 예정이오니문자를 받으시면 꼭 참여 부탁드립니다!

 

*수료기준

팀 유형

수료 기준

개인

A~D

최소 6회 이상 진행

회차별 활동보고서

결과보고서

학습활동 5(10시간이상 참석

참여소감문 제출

 

*기타사항

운영 중 변동사항 발생 시즉시 교수학습혁신센터 통보

활동보고서 및 첨부 자료가 기준에 맞지 않을 경우내용 추가 및 보완 요청

이번 학기는 지원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.(A-2 유형 제외지원금 지급 대신 완주장학금 지급

개인 1~2인은 교수학습혁신센터의 다른 학습공동체 프로그램 신청 가능그러나 같은 프로그램 내 다른 영역으로 중복 신청은 불가!(구성원 전체 교수학습혁신센터 다른 학습공동체 프로그램 신청 불가능!)

구성원과 일정을 조율하여 모두 참석할 수 있는 학습을 진행해 주세요!

불성실한 참여 및 중도 포기 시혜택 소멸은 물론추후 교수학습혁신센터 프로그램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

팀 사정상 끝까지 운영하지 못할 경우혜택 지급 불가(혜택 지급 완료일 경우환수 조치)

사업이 종료된 후라도 제출한 서류의 내용이 허위로 밝혀질 시이유 불문 지원금 및 혜택 환수

동일 주제 및 내용으로 교내외 다른 사업비를 지원받는 팀은 대상에서 제외

기간 내 활동에 따른 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을 시지도비 및 장학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

십일. 1명의 책임교수는 다른 영역으로 최대 2팀까지 지원 가능!

 

*문의 교수학습혁신센터(본관 서편 통합행정실2(102)(중앙 홀에서 왼쪽 출입구왼쪽 위치)) 053-600-4345(9~17시 사이점심시간 12~13시 제외)